인기있는 유산균 추천 Best 15

종근당건강_락토핏_골드-removebg-preview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산균의 가장 큰 역할은 장내 세균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좋은 영향의 세포로 존재합니다. 유산균 등의 세균들이 비타민을 생성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필요한 비타민이나 필수아미노산등 우리에게 공급할 수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비타민의 부족이 문제가 않되지만 식사를 잘 할 수 없는 사람같으면 경우에는 유산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어린이, 갱년기 여성, 임산부, 노인 등 나이나 성별과 무관하게 안전하게 복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유산균이지만 특히 입소문이 난 유산균 제품이 있습니다. 어느 유산균 제품이 인기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유산균을 어떻게 섭취하면 좋은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인기있는 유산균 추천 Best 15

유산균 섭취 정보

유산균 먹는 시간

오전 공복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게 가장 좋은데요 왜냐하면 유산균은 소화 시 분비되는 위산과 담즙에 쉽게 파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많은 수의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게 하기 위해선 위산과 담즙의 분비가 적은 오전 공복에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후에는 섭취한 음식을 소화 시키기 위해서 다량의 위산과 담즙이 분비되면서 유산균이 장까지 생존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식후 최소한 1시간 이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캡슐형 제품의 경우 음료가 아닌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분말형 제품은 물 없이 씹어 드시거나 소향의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주스, 커피와 함께 복용하면 유산균이 파괴되거나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율이 낮아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유산균 부작용

유산균 과다 섭취 시 장내 가스, 복부 팽만감,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의심되는 경우 섭취량을 줄이거나 중단해야 합니다.

유산균 권장 복용 기간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서 4~5일 정도 지나면 자연 소멸되는데요, 유산균은 6개월 이상 복용이 좋습니다.

유산균 복용 시 피해야 하는 음식

주스 등의 산성 음료나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열에 파괴가 쉽게 되기 때문에 차, 커피와 함께 먹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항생제의 경우 유익균과 유해균을 모두 제거할 수 있으니 항생제를 먹는분들은 항생제 복용 후 4시간 이후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타임세이버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