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공유기 추천 Best 7

가정용공유기 추천

우리가 살고 있는 엔터테인먼트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스마트폰, 게임등의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으로 이제 가정용 인터넷도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는사람들이 많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과 같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공유기입니다. 인터넷은 PC뿐만 아니라 각 가정에 많은 기기들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는 공간이 넓어져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는 경우 그리고 많은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 최적화된 공유기등 필요한 기능도 많고 모델도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공유기를 고르느냐 고민하실텐데요~

속도와 부가 기능, 편의성 그리고 가성비 좋은 제품등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공유기를 교체하거나 새로 구매하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 가정용 공유기 추천 순위 Best 7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
빠른 연결 속도
Multi user-MIMO 설치됨
가성비 높은 공유기
고속 wifi 사용 가능
IPTV 스트리밍 최적화 제품
가격대비 만족스런 리뷰
빠른 연결 속도
기가 와이파이로 최강속도
빔포밍 탑재
기가 와이파이 속도
다양한 기능과 높은 성능 보유

함께 보면 좋은 가전제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정용 공유기 추천 Best 7

1. ipTIME 유무선공유기 A2004SE

1. ipTIME 유무선공유기 A2004SE

● 공유기하면 ipTIME 제품이 제일 인지도가 큽니다. ipTIME A2004SE는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를 지원하여 연결 속도가 빨라지고 무선 거리가 넓어져 보다 안정되고 빠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합니다

●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는 4개의 안테나로 최대 WIFI 최대 1200Mbps지원이 가능합니다

● 11ac 5GHz의 4개의 안테라로 무선 장비와의 전파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어 주변 AP의 노이즈 걱정 없는 쾌적한 무선랜 환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U-MIMO (multi User-MIMO)는 다양한 기기가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하고자할 때 속도 저하를 없애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IGMP로 공유기에 IPTV 기능을 설정하면 실시간 방송과 다시보기를 지원합니다.

2. 티피링크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TL-WR940N Plus

2. 티피링크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TL-WR940N Plus

● 3개 전 방향 안테나로 먼 거리에서도 안정적인 통신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 방해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아데로스 칩셋을 탑재하여 빠른 속도 지원합니다.

● 최대 450Mbps의 속도로 고속 무선 인터넷 지원합니다.

● 통풍구로 내부의 열을 최대한 방출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ipTIME 유무선공유기 A604SE

3.-ipTIME-유무선공유기-A604SE

● Easy Mesh Lite 기술이 탑재되어 중앙 제어를 담당하는 컨트롤러 공유기와 에이전트 공유기를 하나의 SSID로 묶어 넓은 공간안에서도 인터넷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02.11ac는 물론이고 802.11abgn 모두를 지원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IP공유기의 용량은 동시에 유지 가능한 인터넷 연결 갯수인데 DDR2 64MB 메모리를 탑재해 끊김없는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 A604SE는 867Mbps급 무선공유기로 광인터넷 속도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 리얼텍사의 최신 기가비트 Soc인 RTL8197FH 기가비트급 하드웨어 NAT 가속기와 990MHz의 고속 CPU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4. Mercusys 무선 N 공유기 MW301R

4.-Mercusys-무선-N-공유기-300Mbps

● 컴팩트한 사이즈의 2.45GHz의 300Mbps 무선 속도로 HD스트리밍, 끊김없는 인터넷 서핑과 다운로드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티피링크 자체연구개발을 통해 직접 제작된 안테나는 신호 손실을 줄어 와이파이 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두개의 5dbi 안테나로 수신력과 신호 민감도를 증진시켜 방대한 무선 커버리지를 제공합니다.

● 4 in 1 멀티모드로 다양하게 연결하여 와이파이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MW301R은 IGMP 프록시/스누핑을 지원해 IPTV를 최적화해 우수한 품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5. ipTIME 유무선공유기 N702E plus

● 5dBi의 고감도 안테나가 적용되어 표준제품에서 연결되지 않는 거리에서도 안정된 통신환경을 제공, 무선랜 통신 거리를 극대화했습니다.

● IEEE 802.11n을 지원하는 300Mbps 급 유무선 공유기로서 3700개의 상품평으로 고객들이 많이 구매한 판매 인기 제품입니다. .

● IP공유기의 용량은 동시에 유지 가능한 인터넷 연결 갯수인데 DDR2 64MB 메모리를 탑재해 끊김없는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 리얼텍사의 최신 Soc인 RTL8197FNT로 600MHz의 고속 CPU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 저전압, 저발열 설계기술로 공유기 내부에서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고 최적의 통풍구를 활용합니다.

6. 네티스 메시 기가 와이파이 4포트 MEX01 유무선공유기

● MEX01은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에 최신 무선기술이 더해져 1대로로 30평까지 커퍼되는 와이파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다른 제품은 인터넷 공유기 연결시 한번에 한기기씩 순차적으로 처리가 되지만 MEX01은 스마트폰, 노트북등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해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와이파이 신호를 받는 기기를 감지 후 무선신호를 집중해 주는 빔포밍 기능을 가지고 있어 거리를 늘리고 더욱 안정적으로 인터넷 연결을 유지합니다.

● WAN 및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해 sk, kt, lg u+등 통신사의 인터넷 서비스와 완벽히 호환됩니다.

● 필요한 위치에 두고 전원을 연결하면 자동연결, 자동설정등 자동화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7. ipTIME 유무선공유기 A8004T

7.-ipTIME-유무선공유기-A8004T

●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는 4개의 안테나로 최대 WIFI 최대 2600Mbps지원이 가능합니다

● ipTIME A2004SE는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c를 지원합니다. 기존 b/g/n 대비 연결 속도가 빨라지고 무선 거리가 넓어져 보다 안정되고 빠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합니다

● MU-MIMO (multi User-MIMO)는 다양한 기기가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하고자할 때 속도를 떨어지지 않게하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USB 포트에 외장형 하드디스크나 USB 메모리등의 대용량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공유기 자체에서 간이 웹서버 기능을 할 수 있어 용량이 큰 데이터도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 11ac 5GHz의 4개의 안테라로 무선 장비와의 전파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어 주변 AP의 노이즈 걱정 없는 쾌적한 무선랜 환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공유기 구매 가이드

  1. 무선 지원 규격

공유기는 IEEE 802.11 ac, 802.11a, 802.11b, 802.11g, 802.11n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n=2.4Ghz 주파수 하나만 지원하는 것이고 ac=2.4Ghz 주파수와 5.0Ghz 주파수 모두를 지원합니다.
2.4Ghz 와 5.0Ghz 주파수를 동시에 지원하는 것을 듀얼 밴드라고 합니다. 2.4Ghz만 잡는 n형 공유기보다는 5.0Ghz까지 잡을 수 있는 ac형 공유기가 인기가 많고 쓰임새가 좋은데요~ 2.4Ghz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주파수 대역으로 장애물에 강해 신호가 벽을 통과해 멀리까지 신호가 전달되지만 전송속도는 5.0Ghz보다 느립니다. 5.0Ghz는 높은 주파수를 통해 빠른 속도가 장점이지만 주파수 대역이 짧고 장애물에 약하기 때문에 신호 전달에 한계가 있습니다.

  1. 가격

저렴한 제품은 그만큼 성능이 떨어지거나 범위가 떨어집니다. 고급 사양은 많은 사람이 이용해도 속도가 원활하며 멀리 있는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간이 작거나 혼자 이용하길 원한다면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넓은 곳까지 인터넷이 잡히길 원하시거나 속도가 빨라야 한다면 가격보다는 성능 위주의 공유기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CPU와 RAM

공유기 CPU 제조사는 크게 리얼텍, 미디어텍, 브로드컴등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CPU 클럭 속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기의 램(RAM)은 ‘한꺼번에 다중 접속을 얼마큼 포용할 수 있느냐 ‘가 공유기에서 램이 해주는 역할입니다. 동시에 여러명이 와이파이를 사용해야 되거나 여러 기기를 사용한다면 RAM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타임세이버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